【韓国】日本の歌手たちが韓国に来ないのはどうして?

韓国の掲示板を翻訳しました

韓国で公演をやってもお金にならないからでしょうか?


韓国の反応

・日本でのコンサート市場の規模と韓国の規模を考えると明らかです

中国やサウジのサッカー選手たちがKリーグに来ないのと同じ理由です

実力はKリーグの方が優れているのに年俸はあちらの方がたくさんもらえます

昔は人気があったけど最近の日本の歌手たちはKPOPに押されて韓国では人気があまりないから..

・人気がないからです

・コンサートをやってもチケットが売れないし、お金にならないんですよね?
公演規模の問題ではないでしょう

・ヨアソビは来た

・実力もないし、人気もないし

・あちらは公演の市場規模が大きすぎる
クソみたいに公演好きな人たちだから

・プロスポーツはビジネスです

・韓国でやって誰が見に来てくれますか?
スピッツの10年前に韓国でやってましたけど客席はガラガラだったのを覚えています

・アイドルよりバンドの方は公演のクオリティに気を使う
YouTubeを見ると証拠映像が散らばっている
韓国はその点は日本に劣るし

・山下智久や嵐が韓国に来た事があるけどあれはいつだったっけ···

・凄く人気のある歌手じゃなければ皆ちょっと変わったオタク用だよ

https://mlbpark.donga.com/mp/b.php?m=search&p=31&b=bullpen&id=202312160088120521&select=sct&query=%EC%9D%BC%EB%B3%B8&subselect=&subquery=&user=&site=donga.com&reply=&source=&pos=&sig=h6jLGYtggh9RKfX2h3aXGg-g4hlq

발매 후, 일본의 음악 프로그램에서 전혀 선보이지 않자, 일부 팬이 「연말의 대형 음악 프로그램까지 잡아 둘 생각인가?」 「홍백」의 주력이 되지 않을까?」라고 예상하는가 하면, 가창이 어려운 악곡이기 때문에 「본인조차 너무 어려워서, TV에 선보일 수 없는 것 아닌가?」라는 말도 있었다.

 당연히 일본 방송사들이 아이돌의 TV 첫 가창을 획득하기 위해 요소비 측에 접근했음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이 전혀 실현되지 않는 것으로부터, 각 국 음악 프로그램은”우타우마 가수”에 의한 커버로 「아이돌」을 비틀어 온 바 있다.예를 들면, 「2023 FNS 가요제 여름」(후지 TV 계열)에서는 히라하라 아야카, 「음악의 날 2023」(니혼 TV 계열)에서는 시마즈 아야가 「아이돌」을 선보이고 있었다.

 이번 ‘엠카운트다운’ 출연으로 일본 방송사들은 ‘훌륭한 형태’가 됐지만 인터넷상에서는 일본과 한국 음악 프로그램을 비교해 ‘그럼 한국 가요 프로그램에 나오는 게 좋겠다’는 의견도 있다.

일본과 한국, 음악 프로그램의 차이점은?
 일본에서는 악곡을 TV 사이즈로 단축하는 경우가 많지만 한국은 풀사이즈 가창이 기본.카메라 워크와 음향 퀄리티도 높고 전 세계 K팝 팬들이 등록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바로 전달되기 때문에 프로모션 효과는 가늠하기 어렵다.

 게다가 YOASOBI는 해외 진출에 드디어 본격적으로 나서는 듯, 12월에는 홍콩과 대만의 음악 페스티벌에서 헤드라이너를 맡는 것 외에 같은 달부터 첫 아시아 투어를 전개.한국·서울·싱가포르·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대만·타이베이에서의 개최를 앞두고 있어 「엠카운트다운」에의 출연은 절호의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다.

 TV 첫 선으로 한국을 선택한 것에서도 해외 진출에 대한 진심을 엿볼 수 있는 요사비. 앞으로 일본 음악씬의 재미를 세계에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よかったらシェアしてね!
  • URLをコピーしました!
  • URLをコピーしました!
目次